훌륭한 연비, 4.9초 60마일의 속도, 그리고 멋진 인테리어를 갖춘 볼보의 최신형 3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는 언제나 매력적이다.
터보 차저, 프론트 엔진과 미드 모터,가스와 전기, 전륜구동,사륜구동,후륜구동이다. 이러한 모든 특징을 수집하려면 테슬라 모델 3, 포르쉐 911 및 2002 마쯔다 밀레니아를 모두 모아야한다.
대형 SUV에 대해 매우 빠르고 효율적이며 여전히 최고의 인테리어 중 하나
볼보 T8의 313-hp, 2.0-l의 인라인-4 - 슈퍼차지 및 터보차지는 8단 자동 변속기를 통해 프론트 휠을 작동시킨다. 다시 말하면, 87 마력 전기 모터는 400 마력과 472 파운드-피트 토크를 결합한 리어 액슬을 회전시킨다. 앞 차축과 뒷 차축사이에 물리적인 연결이 없기 때문에 전기 모드로 작동하는 T8은 구형 Volvo 240 왜건과 마찬가지로 후륜구동이다.
4륜 구동 자동차가 앞차축을 분리할 수 있을 때, 우리는 "드리프트 모드"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T8은 18 마일의 전기 범위 (테스트 차량에서 21 마일)에 대해 EPA 등급을 받았지만 87 마력으로 5,142 파운드 차량을 운전하고 있다는 사실을 외면할 수는 없다. 플러그인 XC90은 전기 모드에서 78mph로, 즉 전기 모터가 하이브리드 모드로 작동하는 최대 속도에서 가장 높은 속도를 자랑하지만, 실제로 EV 기능은 저속 추적을 위한 것이다.
EV가 많지 않은 옵션으로 가격이 비싸다.
Wonder Twins를 활성화하여 내연기관 엔진과 전기 모터를 모두 소환하여 XC90을 구부릴 수 있다. 시속 4.9초에서 60마일의 속도를 13.6초에 기록했는데, 이 수치는 3열 하이브리드 SUV의 경우 매우 우스꽝스러운 수치인 것이다. XC90 T8은 드래그 레이스에서 확실히 몇몇 스포츠카를 놀라게 할 수 있다. 그리고 스키드 패드에서 T8은 Camaro Z / 28보다 더 많은 그립을 생성했다.
그러나 중간에 위치한 전기모터와 9.1kWh 배터리 덕분에 T8은 무게의 52%만이 앞 바퀴에 놓여 있어 전후 균형이 잘 맞는다. 이 배터리는 2020 년에 어느정도 용량을 확보하여 2020년에 가장 큰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를 구성한다. 브레이크는 유압 회로에 대한 전자식 제어 기능을 제공하여 브레이크가 전기 디스크 재생과 전기 재생을 혼합 할 때 볼보가 선형 페달 감각을 조정할 수 있다. 브레이크 느낌에 대해 특이한 점을 전혀 느끼지 못한다. 회생 제동과 구식 마찰이 결합된 시스템에 대해 말할 수있는 최선의 방법이다.
새로운 그릴과 같이 약간의 외관 인테리어 변화도 있으며, 이제 2열 운전석으로 6 인승 내부 배치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볼보는 XC90이 2016 년 출시 이후 탁월한 성능을 보였기 때문에 급격한 변화를 주지 않았다. 디자인 측면에서 XC90은 여전히 동급 최강의 내부 및 외부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물론 앞 좌석 마사지 기능은 등받이에서만 작동하지만 그건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
연비는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효율을 계량화하는 것이 까다로워지는데 링컨 Aviator PHEV를 게이밍으로 입증했는데 차량 사용 방법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이다. 충분하게 충전하고 도시 주변을 짧게 여행하면 아마 좋은 수치가 나올 것이다. 큰 볼보가 75mph 고속도로 연료 경제 테스트에서 29mpg를 게시하여 연방 정부의 추정치를 2마일을 향상시켰음에도 불구하고 충전 없이 고속도로를 운전하면, 당신은 기본적으로 추가로 이리저리 끌고 다닐 수 있다. 가능한 한 자주 충전하고 1000마일 이상의 혼합 주행에서 우리는 평균 25 MPGe를 기록했다.
T8에 대한 EPA의 55-MPGe 조합 정격에는 훨씬 못 미친다. T8이 전기 재생에 효율적이고 2.0L를 사용하여 주행 중 배터리를 보충하는 효과적인 충전 모드를 가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또한 이 제품에 포함된 플러그인 볼보는 충전하는 동안 열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전원이 연결되어 있는 동안 배터리의 냉각 팬을 거의 지속적으로 작동시킨다. 때로는 차가 주차되어 있고 플러그가 뽑혀 있어도 팬이 작동하기 시작한다. 아마도 배터리 수명에는 좋지만 XC90은 휠을 돌리기 전에 많은 양의 와트를 소비할 것이다.
위에서 말했듯이, 그것은 복잡한 파워 트레인이다. 그리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종종 자체적으로 복잡성을 추구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으며, 무게와 힘을 같은 방법으로 추가하여 시작한 지점으로 거의 되돌아 갈 수 있다. 그러나 T8은 하이브리드가 아닌 XC90 T6 AWD에 비해 속도와 효율성면에서 상당한 이점을 제공한다. 그 중 하나를 마지막으로 테스트했을 때 60mph와 17mpg로 6.4 초를 기록했다. T8은 두 가지 측면에서 크게 개선되었다. 전기 드리프트 모드에서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을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