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뜻 보면 BMW 알피나 B3 2020은 고성능 요구하는 많은 파워 세단 중에 하나로 생각할 수 있다.
알피나 B3는 462 마력과 700km/h의 고속, 300km/h 이상의 속도,
그리고 단 3.8 초만에 최고속도까지 가속된다.
의심 할 여지없이 알피나 B3는 BMW 3 시리즈 G20을 기반으로 경험할 수 있는
가장 빠른 것 중에 하나다. Buchloe의 3 시리즈를 많이 다루는 사람들은
B3의 완전히 다르다는 측면을 빨리 파악한다.
다른 파워 세단이 최고의 운동성을 추구할 때 BMW 알피나 B3 2020은 항상 아름다운 면과 덜 아름다운 면들을 가지고
일상 생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따라서 성능은 스탑워치의 10분의 1초 뿐만 아니라 경험적인 주권에 의해 정의된다. Andreas Bovensiepen 개발자들은 고속도로 뿐만 아니라 험난한 시골도로,범프, 맨홀 뚜껑 및 모든 자동차가 직면하는
여러 장애물에 대한 자신감 있는 퍼포먼스를 펼친다.
주행 보고서를 위해, 우리는 며칠 전에 까다로운 Bilster Berg 경주로를 따라 새로운 BMW Alpina B3 G20을 쫓을 수 있었다. 알 가우 (Algäu)의 3 시리즈는 어느 아스팔트든, 운전자가 차량에서 요구하는 무엇이든 상관없이 19 개의
빠르고 곡선이 있는 4.2km에서 가파른 경사와 약간의 오르막길에서 특별한 특성을 보여주었다.
B3는 항상 좋은 컨시어지처럼 유지된다.
마우스 트랩과 가파른 벽 사이에 최고 속도와 최대 26%의 격차가 나타나며,
편안한 설정의 한계도 나타난다. 확실히 보다 엄격한 조정으로 더 높은 속도를 낼 수 있지만
이 점에 있어서도 운전자들은 매우 느긋하게 행동한다.
그러나 신형 BMW 알피나 B3는 역동적인 운전을 하기에는 너무 부드럽지 않다.
모든 조화에도 불구하고 B3는 빠른 굴곡의 하중 변화가있을 때에도 궤도에 머무르며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는 가속기 페달 명령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3 시리즈 G20의 스포티한 유전자 뿐만 아니라 전자 제어식 잠금 차동, 특정 알피나 튜닝 기능이있는
Pirelli P Zero 타이어, M GmbH의 S58 엔진을 포함하여 Eibach 구성 요소가 장착되었다.
이전 알피나 모델의 엔진은 항상 AG 모델의 엔진을 기반으로 한 반면,
BMW 알피나 B3 2020은 X3 M 및 X4 M에서 알려진 Garching의 비트 엔진을 사용한다.
그러나 Buchloe에서는 냉각 컨셉과 충전 그룹 뿐만 아니라 엔진의 특성도 완전히 바뀌었다.
높은 회전 속도를 요구하는 스포츠 엔진은 군용 크루저의 원동력이되었다.
낮은 회전 속도에서 많은 토크가 발생하면 기어를 돌리지 않고도 B3가 완전히 쉽게 전진할 수 있다.
Brembo가 제공하는 고성능 제동 시스템은 원래 B5를 위해 크게 개발되었으며 B3의 무게가 가벼워 Bilster Berg에 자체적으로 장착되었다. ZF와 조율된 8 단 스위치 트로닉은 경주장에서 사용하는 것보다 시골길과 고속도로에 더 집중하기 때문에 조금 더 어렵다. 이 작업을 수행하려는 사람은 언제든지 8 개의 과정을 수동으로 정렬할 수 있다.
적절한 기어를 유지하고 직선으로 완전히 스로틀을 돌린 사람은 이중 충전 6 기통 엔진에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차량의 특성에 따라 S58의 알피나 해석은 초기에는 예약 된 상태로 유지되지만 더 많은 부하를 받고 적절한 부하를 받는다. 속도도 매우 높고 견고하다. 이러한 극한 상황에서도 알피나 B3가 컨텐트를 유지하고,음을 절대 흡수하지 않으며,
음량을 좋은 음과 혼동하는 하프 스타일로 들리지 않는다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니다.
결론적으로 BMW Alpina B3 Touring G21은 그림에 완벽하게 들어 맞는다.
스포티하면서도 실용적이고 일상 생활에서 더욱 강력 해졌으며, 스테이션 왜건은 세단 형 자동차보다
B3의 특성과 더 잘 어울릴 수도 있다.